맨체스터 시티, '우즈벡 신성' 압두코디르 후사노프 영입 적극 추진

최근 프리미어리그에서 위기에 처한 맨체스터 시티가 프랑스 리그앙의 RC 랑스 소속 센터백 압두코디르 후사노프 영입에 나섰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3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맨시티는 후사노프를 1월 이적 시장 주요 타겟으로 설정했다"며 "그는 현재 센터백 포지션에서 최고의 재능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과르디올라의 맨시티, 최악의 부진에 직면
맨체스터 시티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 부임 이후 잉글랜드 축구를 넘어 유럽 무대에서 가장 성공적인 팀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잉글랜드 최초로 ‘도메스틱 트레블’을 달성하며 모든 국내 대회를 석권했고, 이어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 추가하며 트레블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 출범 136년 만에 4연패를 기록하며 리그 역사에 새로운 장을 썼다.
그러나 최근 맨시티는 예상치 못한 부진에 빠지며 위기를 겪고 있다. 과르디올라 감독과 2년 재계약을 체결한 이후 맨시티는 리그에서 2승 3무 9패라는 충격적인 성적을 기록 중이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순위는 6위까지 떨어졌고,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진출도 불투명한 상황에 놓였다. 이러한 부진 속에서 맨시티는 겨울 이적 시장을 활용해 팀 전력을 보강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후사노프, 아시아에서 유럽 무대까지 주목받는 신성
압두코디르 후사노프는 우즈베키스탄 출신의 차세대 수비수로, 현재 아시아 최고의 유망주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3년생인 후사노프는 어린 나이에 프로 무대에 데뷔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FC 부뇨드코르 유스 출신인 그는 우즈베키스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벨라루스의 에네르게틱-BGU 민스크로 이적했다.
벨라루스 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그는 20세 이전에 주전 자리를 차지하며 프로 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2022년 프랑스 리그앙의 RC 랑스로 이적하며 유럽 5대 리그에 연착륙했다.
지난 시즌 랑스에서 그는 선발과 교체를 오가며 15경기에 출전하며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랑스가 UEFA 컨퍼런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며 팀의 핵심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 올 시즌에는 리그앙 10월 이달의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리그앙 전반기 베스트 일레븐에 선정되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뛰어난 피지컬과 발밑 기술을 겸비한 그는 현대 축구에서 필수적인 빌드업 능력까지 갖춘 센터백으로 평가받고 있다.
맨시티의 적극적인 영입 움직임
맨시티는 후사노프를 통해 수비진을 보강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로마노 기자는 "맨시티는 후사노프를 영입하기 위해 다수의 클럽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며 "이미 몇몇 유럽의 탑 클럽들이 후사노프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맨시티는 수년간 세계적인 수비수를 다수 보유하며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해 왔다. 그러나 최근 부진 속에서 수비 라인의 불안정함이 문제로 지적되며, 젊고 재능 있는 후사노프와 같은 자원의 영입이 필요한 상황이다.
후사노프는 아직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유럽 무대에서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미래의 맨시티 수비진을 이끌 잠재력을 지닌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빌드업 능력과 공중볼 경합에서의 우위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추구하는 축구 스타일에 완벽히 부합하는 특성으로 꼽힌다.
치열한 영입 경쟁
후사노프를 노리는 구단은 맨시티뿐만이 아니다. 그의 잠재력을 주목한 다수의 유럽 빅클럽들이 영입 경쟁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후사노프는 자신의 커리어를 이어갈 적절한 팀을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 서 있으며, 맨시티가 그의 선택지가 될지는 미지수다.
후사노프 영입은 맨시티의 수비진 재건과 미래를 위한 중요한 투자로 평가된다. 만약 맨시티가 후사노프를 영입할 경우, 그가 팀의 부진을 반전시키고 장기적인 성공을 이끌 열쇠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이처럼 축구 이적 시장이 치열하게 전개될수록 스포츠 베팅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안전하게 스포츠 베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메이저놀이터에서 베팅을 해야 한다. 그래야 사고 없이 안전하게 베팅을 즐길 수 있으며, 보다 안정적인 결과도 기대할 수 있다. 축구 팬들은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 맨시티의 행보와 후사노프의 선택은 물론, 각종 베팅 동향 역시 예의주시하고 있다.